로그인 창 전체 방문자 수 → 홈페이지 오늘 방문자 수 → 방문통계 어제 방문자 수 →

그것 덕분에 도리어 게시판을 업데이트 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어제는 어느 호스트에서 빌려준 공간의 유효기간이 다 됐다기에 부랴부랴 그곳에 올렸던 대부분을 다른 호스트로 옮겨야 했었습니다.

그러고는 올린 자료며 여태 썼던 데이터베이스까지 그 모두를 깡그리 비우고는 그 참에 아예 회원 자격마저 반납해 버렸지요.

물론 아직 일주일 남짓은 그 유효기간이 남았기에 다른 아이디로 가입해서 도메인을 부활할 순 있겠지만, 지금으로선 그럴 생각이 추호도 없답니다.

 

그건 그렇고 좀 전에 다른 홈피들에 들어갔더니 홈피마다 특정한 곳이 '찾을 수 없습니다.' 투의 글귀로 채워졌습니다.

그것 다름이 아닌 밤새 날렸던 그 호스트 임대 공간에 걸렸던 자료와 연결된 탓에 그런 겁니다.

 

그랬기에 자세히 살펴보니 설치한 게시판(제로보드) 버전이 한물간 버전임을 알아냈죠.

그 즉시로 제로보드 홈피(https://www.xpressengine.com/)에 들러 최신 버전을 내려받고는 압축 푼 뒤에 이미 한물간 게시판 사이트에 모두 올렸답니다.

 

어찌 보면 어제의 그 이메일(호스트 유효기간 통지 메일) 덕분에 호스트도 정리하고 다른 사이트까지 업데이트했으니 섭섭한 마음보다는 그 통지가 도리어 무척 고맙고 어여쁜 발걸음이었습니다.

그러니 그 메일을 보냈던 '카페24' 행복하세요~

 

~ 게시판을 업데이트 하다 ~

 

 

Posted by 류중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