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창 전체 방문자 수 → 홈페이지 오늘 방문자 수 → 방문통계 어제 방문자 수 →

비번에 변경 주기가 고작해야 3개월-해도 너무한다!!!

 

컴퓨터에서 노닥거리다가 문득 시계표시 줄의 시계를 보니 밤 열 시하고도 5분이나 더 됐습니다.

'어^ 이쯤에서 도둑놈 할 건데…'

급해졌어요. 얼른 자주 보는 드라마들에 관한 정보를 담은 페이지부터 열었답니다.

'도둑놈 도둑님' 하는 것이 열 시라고 기록된 걸 보니 이미 시작했겠습니다.

 

더 지체할 것도 없이 모니터 끄고 돌아서서 텔레비전으로 가면 곧바로 볼 수도 있었겠지만, 저는 기왕에 컴퓨터 앞에 앉은 몸이니 그냥 그 자리에서 봐야겠다는 묘한 반감(?)이 생겼습니다.

하여 얼른 MBC를 열고는 거기 실시간 방송(On Air)을 보려고 로그인을 시도했지요.

 

했는데 로그인 페이지에서 요놈의 웹 문서가 꼼짝도 하지 않습니다.

마우스로 뭔가를 해보려 해도 소용이 없었고요, 로그인 상자 오른쪽으로 뭔가가 시커먼 게 있는데 그것도 그냥 까만 벽지처럼 붙었데요.

그것 새까만 놈 짐작하기를 플래시 파일로 여겨지던데 역시 나중에 로그인해냈을 때 그 탓에 그러는가 싶어서 컴퓨터에 설치된 버전 확인했더니 최신 버전의 플래시 플레이어가 설치됐음에도 실지로 플래시 파일이었던 그놈이 열리지 않았던 겁니다.

 

어쨌든 꼼짝도 하지 않았던 MBC가 20~30초쯤 지나자 드디어 작업표시줄 바로 위로 전형적인 에러 문구를 내보냅니다.

웹 문서에 에러가 났다며 당장 고칠 걸 종용하는 '복원' 버튼이 함께 떴으니까.

그놈 버튼 누르니까 또 한참이나 버벅대더니 드디어 로그인 화면이 제대로 떴습니다.

 

이미 열 시 십 분을 넘어섰기에 인제 와서 실시간 방송 보겠다는 거! 물 건너간 거로 판단했습니다.

그래도 정상적으로 로그인했지요. 그랬더니 뭐 이런 개떡 같은 문구가 곧바로 떴습니다.

지난 3개월 동안 비번을 변경하지 않았다며 변경하라는 문구입니다.

 

~ On Air를 위하여 - 01 ~

 

겨우 변경 주기가 겨우 석 달뿐이라니 어이가 없었지만, 또 막상 비번 뚫려서 당하는 거보다는 낫겠기에 어찌해야 할지 진짜로 한참을 망설였습니다.

그 옛날 '정글의 법칙' 초창기 버전이나 '각시탈'의 마지막 장면 같은 걸 미처 보지 못했기에 어떤 사이트에 돈을 내고 샀던 적이 있었거든요.

그 시절에 MBC에서 나온 어떤 것도 그때 예치해둔 비용으로 샀던 경험이 가물거리는데 그런 따위가 남았을지도 궁금했습니다.

 

실은 이참에 아예 MBC 회원에서 탈퇴한 뒤 다시 가입해서 회원 아이디를 바꿔보려는 심사가 생겼는데 그걸 망설였던 겁니다.

'에라 모르겠다. 한번 부딪혀 보자!!!'

 

어^ MBC에서의 회원 탈퇴^ 장난이 아니네요. 무려 닷새 동안이나 다시 가입할 수도 없다니!!!

그런들 어쩌겠어요? 맘은 이미 굳혀버렸는데…

 

~ On Air를 위하여 - 02 ~

 

이 글을 쓰고 나면 MBC로 다시 찾아가서 회원 가입을 시도해볼까요?

뻔할 뻔 자 안될 것 뻔하지만, 그래도 모르잖아요?

- 원숭이도 나무에서 떨어질 때가 있다는데… -

 

 

Posted by 류중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