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창 전체 방문자 수 → 홈페이지 오늘 방문자 수 → 방문통계 어제 방문자 수 →

지닌 노래 오른쪽으로 그 노래 부르는 가수 이름을 모두 붙이려니까 고생되네^

 

노래를 받아올 때 그 대부분이 부르는 가수 이름이 함께 붙었었다.

그러나 이름 붙인 방식이 따로따로여서 노래 오른쪽에 붙임표와 함께 붙이려니까 장난이 아니더라!

 

그 노래 이름들 새롭게 틀 잡는 것만으로도 네댓 시간은 족히 걸렸으리라!

심지어 어떤 노래는 가수도 없이 덩그러니 노래 제목뿐이던걸-

 

그런 때를 생각해서 컴퓨터 창 한쪽엔 '포털사이트 다음'이 박힌 브라우저를 켜뒀었다.

노래 제목과 부르는 가수 이름이 헷갈릴 때도 거기 '검색 글 상자'에 친 뒤 찾았었고, 아예 그 이름이 없는 경우에도 역시나 노래 제목만으로 찾아냈었다.

 

한쪽 귀만이 겨우 소리를 알아듣기에 신경이 곤두서더라.

어떤 노래는 듣기가 거북(?)해서 가수 찾는 걸 포기하고서 곧바로 지우기도 했는데, 그와 반면에 어떤 노래는 그 음색이 너무나도 좋더라!

그 노래 제목에 '한사람'이라고 써진 노래가 특히 그랬다.

 

그래서 찾고 또 찾았는데 그 노래를 불렀던 가수가 오늘날 모두가 다 아는 '양희은' 선생님이더구먼!

또 그렇게 고운 목소리의 노래였는데 '흔적'이라는 제목으로 '최유나' 님의 노래도 있었어!

(한사람-양희은, 흔적-최유나)

 

그 모든 작업을 마치고서 '웹 문서'로 바꾸려는데 저번처럼 그렇게 어렵진 않더라!

저번처럼 도스(CMD)에서 환경에서 노래 목록을 뺀 뒤 그 목록을 '한셀'에 넣고서 노래 제목 누르면 그 노래를 크기가 제로인 '아이프레임'을 통해 연주하게끔 '재가공'한 거야!

 

노래가 저번보다 꽤 늘었지만, 그래도 한셀을 써서 일괄적으로 채워 넣다 보니까 아주 쉽게 처리되더군!

물론 한셀에선 '웹 문서'로 뽑으니까 알아보기도 힘들기에 'CSV' 방식으로 뽑은 뒤 텍스트 에디터에서 웹 문서 형태로 재가공했었지.

 

- 노래야 나오너라! 빵도 먹고 귤 까먹고 -

- 안 나오면 쳐들어간다! 쿵 따리 까가오리 -

 

 

~ 사랑 ~

 

Posted by 류중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