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창 전체 방문자 수 → 홈페이지 오늘 방문자 수 → 방문통계 어제 방문자 수 →

요놈이 활성화되지 않으니 정말 돌겠습니다.

 

윈도7에서 윈도10을 탄 지가 얼마 되지도 않았지만, 그래도 윈도10을 씁니다.

고쳐야 할 것이 수두룩한데 이번엔 나머진 차츰 해보기로 하고 휴지통을 작업표시줄에서 한 방에 비우고 싶었습니다.

 

이전에 한 번은 그런 파일을 인터넷에서 구한 뒤 실제로 해봤는데 동작도 느리고 어쩐지 맘에 안 내키데요.

그래서 그걸 버리고 이번엔 제가 직접 그 조치를 해보려는데 잘 안 됩니다.

 

제가 직접 해본다 쳐도 인터넷 도움 없이는 꿈도 못 꿀 일이라서 검색했지요.

그랬더니 제가 원하는 바와 조금도 다를 바 없는 매우 적절한 정보를 얻었답니다.

 

- 빠르고 쉽게 휴지통 비우기 : 빠른 실행 도구 모음에 휴지통을 추가하는 방법 - Windows 10 -

- https://www.tabmode.com/windows10/recycle-bin-quick-access.html -

 

그 사이트를 발견했을 때만 해도, 그 사이트 내용 읽을 때만 해도 너무나도 기뻤습니다.

그러나 막상 제 컴퓨터에선 그 방식이 어느 특정 부위(빠른 실행 도구 모음에 추가)에서 막혀버립니다.

그 부위가 '활성화'됐다면 당장에 실현할 수도 있었을 텐데 조금 서운했습니다.

 

그전에는 사실 '새 도구 모음'도 아니고 '빠른 실행' 장치가 어딨을지 몰라서 그 부분도 따로 검색해서 찾아냈던 것이라 그 서운함은 더 컸지요.

지금 제 컴퓨터 작업표시줄엔 그 70%쯤을 어느 '도구 모음 폴더 내용'이 차지하고요, 그 곁으론 '빠른 실행 도구'가 제목(Quick Launch)만 삐쭉 내밀고 있죠.

 

만약에 이 휴지통 비우는 링크를 넣을 수만 있다면 이 제목도 사라질 터지만, 아쉬운 맘에 그거라도 꺼내둔 거랍니다.

하지만, 그것도 여기까지고요, 지금 이 글이 오르고 나면 윈도를 날려버리고 새로이 깔아볼 생각이에요.

 

그렇게 해서라도 그 부분이 살아나면 무척 다행스럽겠지만, 그런데도 실패한다면 '사람 사는 세상이 돌아와 너와 나의 어깨동무 자유로울 때♬' 읊조리며 새로운 길을 찾아야겠죠!!!

 

~ 언젠가는 찾아올 거야! ~

 

 

 

Posted by 류중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