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창 전체 방문자 수 → 홈페이지 오늘 방문자 수 → 방문통계 어제 방문자 수 →

'iframe'을 'embed'로 바꾸면서 괜히 'scroll' 부문을 남겼네~

 

일반 게시판에선 'iframe'을 꽤 오래전부터 쓰지 않고 그냥 'embed'를 써왔었습니다.

어떤 블로그에선 'iframe' 태그 자체가 먹히지도 않았기에 그 대안으로 바꾸기도 했지만, 'embed'를 써서 다른 곳에 있는 개체 불러오는 데 전혀 거리낌이 없었기에 쭉 써왔던 것도 사실이에요.

 

좀 전엔 어떤 사이트 제로보드에서 특정 부위 드러낼 iframe이 그 높이(20px) 절반도 안 보이고 끄트머리만 보인 걸 알았습니다.

그래서 이참에 iframe이 들어간 모든 제로보드에서 그 자리를 embed로 바꾸고자 했습니다.

 

iframe 쪽 태그엔 사족이 많이 붙었는데 거기서 '개체 주소'에 '넓이'와 '높이'를 뺀 나머지 모두를 지웠지만, 왠지 'scroll' 부문은 남겨야 할 것 같았어요.

그런 뒤에 저장하고서 그 태그를 확인하고자 'w3schools'에 가서 확인해봤어요.

- https://www.w3schools.com/ -

 

그랬는데 웬걸 스크롤 같은 건 아예 보이지도 않습니다.

그러니까 scroll 태그는 필요 없다는 거잖습니까???

 

그게 또 우리가 아는 거의 모든 브라우저에서 통하는 태그였으니 이 글을 올리고 나면 저도 아까 고쳤던 제로보드 레이아웃을 다시 바꾸렵니다.

인제 제로보드에서 iframe은 영원히 아웃입니다.

그 대신에 지금부터는 embed가 여태 iframe이 했던 역을 담당할 거예요.

 

~ 하낫둘^ 센넷^^ ~

출처: https://www.w3schools.com/tags/att_embed_width.asp

 

 

 

Posted by 류중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