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창 전체 방문자 수 → 홈페이지 오늘 방문자 수 → 방문통계 어제 방문자 수 →

와이파이 비번 찾느라고 괜히 힘 뺐네^

 

컴퓨터에서 인터넷이 되니까 생각도 못 했는데 무심코 본 핸드폰에

'인터넷에 연결되지 않았음' 투의 글자가 보였다.

그러고 보니까 와이파이가 켜지지 않았네^

 

어제 그것(공유기) 비번을 바꿨는데 그것이 제대로 인식되지 않았나 보다.

함께 사는 동생에게도 바뀐 비번 전했기에 물어보면 금방 알 일이었지만,

그냥 스스로 찾고 싶었다.

 

그래서 인터넷 창에 '와이파이 비번 찾기'와 관련한 문구 쓰고서

아무리 찾아도 '윈도우 / 네트워크 / 와이파이 어쩌고저쩌고'가 대부분이다.

내 컴퓨터에선 윈도우 10을 쓰는데 그 어디에도 네트워크 쪽에서

와이파이 부분이 안 보인다.

 

그래서 어제 바뀐 비번을 내 컴퓨터 어딘가에 써 뒀기에

일단은 거기서도 찾으면서 인터넷 창을 더 뒤지려 했었다.

탐색기의 '폴더 옵션 / 검색 / 항상 파일 이름 및 내용 검색

(속도가 느려질 수 있음)에 갈고리 찍고서 그것을 썼을 만한 드라이브에서 찾아본다.

 

아무리 기다려도 / 인터넷 둘러봐도 답을 못 찾겠네!

그러던 중 문득 비번 바꿨을 때 기억을 더듬었다.

 

그래 맞아! 도스 창 (CMD) 에서 Ipconfig였었지!!!

얼른 도스 창을 열고서 그 자리서 Ipconfig라고 쓰고서 엔터키 쳤다.

했더니 곧바로 'Windows IP 구성' 상태가 바로 뜨네.

 

그 부분에서 다른 건 소용 없고 '기본 게이트웨이' 주소가 필요하다.

나는 '192.168.xxx.x'으로 나온다.

그 부분을 마우스로 쭉 긁어서 복사(컨트롤 버튼 + C)하고는

인터넷 주소 창에 붙여넣고(컨트롤 버튼 + V) 때렸다.

했더니 공유기의 '인터넷 연결 설정' 창이 떴지.

 

그 창 가운데로는 '무선 보안 설정'이라고 붙은 제목 아래로 '무선 비밀번호'의

글 상자 제목에 글 상자 안엔 알아볼 수 없는 글자(*)들로 비번이 든 거야.

 

'오호라! 저놈이 비번일 텐데-' 되뇌면서 마우스 커서 넣고서 찍어 봤는데-

'앗! 비번이 보인다!!!'

 

어제 내가 바꿨던 바로 그 비번이었다.

 

 

~ 사랑 ~

 

Posted by 류중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