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창 전체 방문자 수 → 홈페이지 오늘 방문자 수 → 방문통계 어제 방문자 수 →

흐흐 간만에 무료 홈피 하나 얻었습니다.

 

원래 처음부터 그 자리(닷홈에) 제 홈피가 없었던 것도 아니었는데 그놈의 트래픽 공격이 어찌나 쏟아지던지…

도저히 안 되겠기에 중간에 참지 못하고 접었던 자리이기도 하지요.

 

그런저런 이유로 관리하던 무료 홈피들 하나씩 접다 보니까 인제는 정작 모지리 들만 남은 것 같기도 하고… 크크…

사실은 그러지도 않은데 어쩐지 허전해서 한 개쯤 더 있어도 무방하겠다 싶었습니다.

 

그래서 그 자리 다시 두드렸는데 두드리자마자 그 즉시 새 홈피가 생긴 것도 같습니다.

그 용량도 예전보다 두 배나 더 된 걸(디스크 용량 200mb, 하루 치 트래픽 용량 200mb)로 얻었으니 그 기쁨 너무나도 컸답니다.

~ 동지섣달 꽃 본 듯이 날 좀 보소 - 01 ~

 

그런데 정작 맨 처음 얼떨결에 그렇게 큰 용량을 신청하면서 당황해서 '워드프레스 UTF-8(한글)'을 신청하고 말았거든요.

데이터베이스가 있는 모든 무료 홈피엔 '제로보드 XE 버전' 깔았던 턴데 예시 항목에 그 버전 나오지도 않았을뿐더러 '제로보드 4 버전'이라니 말도 안 되는 거였거든요.

그럴 바에는 차라리 뭔지는 잘 모르지만, 'WordPress'를 깔아버리는 게 나을 성 보였기에 정말이지 울며 겨자 먹기로 그걸 택하고 말았던 겁니다.

 

그런데 막상 설치 끝내고서 그 프로그램 좀 작동해 보려는데 아무리 해봐도 로그인이 안 되는 겁니다.

왜냐면 그 비번을 잃어버렸으니 당연히 못 들어갔을 거 아니겠어요?

 

'비번 초기화 후 새로 만들기'를 그토록 시도했건만, 끝끝내 찾을 수 없었답니다.

 

어쩔 수 없이 '회원 탈퇴'하고서 그 아이디로 다시 재가입해 버렸지요.

예전에 무료 홈피를 얻는 다른 호스트들에서 겪은 경험으로는 좀 전에 해지한 아이디로는 죽었다 깨도 재가입할 수 없었는데 여기선 웬일인지 묘하게도 가입할 수 있었습니다.

어쩌면 맨 처음의 그 홈피(데이터베이스)에 그 어떤 자료도 안 들었기에 가능했었는지도 모르겠지만, 하여튼 요번에 '무료 호스팅 신청'할 때는 큰 용량(둘 다 200Mb)에 아무 옵션도 없이 그냥 '공간만 설치'를 택했답니다.

~ 동지섣달 꽃 본 듯이 날 좀 보소 - 02 ~

 

그런데 요번에는 맨 처음과 달리 세팅 시간이 그 즉시가 아니고 30초쯤 걸려서 나왔습니다.

처음 신청에서 그것 해지하고서 두 번째 신청까지 나흘이나 걸렸다는 건 그 사이 비번 찾으려고 얼마나 자주 헤맸을지를 보여주는 시간입니다.

어쨌든 그래도 같은 아이디로 신청할 수 있어서 기분이 좋습니다.

~ 동지섣달 꽃 본 듯이 날 좀 보소 - 03 ~

 

새로이 무료 홈피가 생기자 제로보드 홈피를 찾아가서 가장 최신 버전(2015. 9. 10 현재 / XpressEngine Ver 1.8.9)을 내려받아 혹시 불가능할지도 모르니까 떨리는 심경으로 조심스럽게 설치해 나갔지요.

그런데 그 게 설치가 되는 겁니다. 그래도 혹시 중간에 어떻게 될지도 모르니까 그 메뉴들도 아주 단출하게 꾸몄답니다.

~ 동지섣달 꽃 본 듯이 날 좀 보소 - 04 ~

 

그 시작화면도 10초가량만 보여주고 곧바로 게시판으로 직행하게끔 짰지요.

새로 얻은 닷홈의 제 무료 홈피가 6일에 시작했는데 잘하면 오늘도 가능하겠고 자칫 편집 시간이 길어지면 자정을 넘겨 엿새만인 내일에서야 그 첫선을 보이겠습니다.

바로 지금의 이 글로서 말입니다.

~ 동지섣달 꽃 본 듯이 날 좀 보소 - 05 ~

출처: 류중근의 닷컴

 

잘 나오려나 모르겠네요. 이 글이 오르고 나면 댓글도 올라야 하는데…

그래야지 그나마 제로보드 첫 화면이 생길 테니까 말입니다.

 

여러분 자주 놀러 오세요! 심심풀이로 놀러 오시는 건 좋지만 절대로 트래픽 공격 같은 거 하시면 아니 되옵니다.

예전 일인데 '심각한 트래픽 공격으로 홈피 접속이 차단됐을 때'마다 그것 '트래픽 공격 들어온 아이피를 추적'해보면 뜻밖에도 중국이나 미국 쪽보다는 나라 안에서 공격 퍼붓는 사례가 많았기에 간곡하게 올리는 당부이니 부디 도와주소서!

 

그럼 모두 모두 잘 있어요! ♧♡♧♡ ♬ ♧♡♧

 

 

Posted by 류중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