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창 전체 방문자 수 → 홈페이지 오늘 방문자 수 → 방문통계 어제 방문자 수 →

무료형 서비스는 기간연장이 불가능합니다.

 

평소에도 그런 건 아니었지만 요즘 애들(큰애와 작은애 홈피들) 홈피에 들르면 부쩍 조급해지더라고요.

무료로 갖고 있던 서비스 유효기간이 점차 그 마지막에 다다르니 한시바삐 무슨 조처를 함이 옳을 듯도 싶었는데…

 

~ 무료 홈피 - 01 ~

 

오늘은 거기서 어떻게 나올지 모르지만, 일단은 시도라도 해보고 싶었습니다.

비즈프리에 달린 홈피들이거든요. 하여 비즈프리 호스트를 찾았답니다.

둘 다 같은 날 만든 거니까 아무 아이디라도 로그인해서 기간연장을 신청해 봤죠.

그랬더니 대번에 거부합니다.

거기서 더는 무료 홈 서비스를 안 하겠다며 전갈해온 걸 기억하니까 크게 서운하진 않았지만, 그래도 섭섭했던 거 사실입니다.

 

~ 무료 홈피 - 02 ~

 

기왕에 그렇게 돼버렸으니까 앞으로 남은 기간이라도 보이게끔 그 게시판의 얼굴을 살짝 바꿔놓고 싶었습니다.

본래는 이랬던 걸(요 아래) 그 아래 몇 줄로 바꾸려고 했거든요.

 

~ 무료 홈피 - 03 ~

 

 

~ 무료 홈피 - 04 ~

 

그랬는데 바뀌기는커녕 본래부터 그 자리 있었던 소스마저 통째로 사라져버렸습니다.

이딴 거 손볼 때는 크롬에서 해야 적격인데 IE 환경에서 바꾸고자 하는 마음부터가 무리였던가 봐요.

 

그래서 어떻게 할까 한참을 고심하다가 요즘 무료 홈피로서 그 용량이 가장 빵빵한 닷홈을 떠올렸지요.

얼른 찾아갔지요. 그리고는 가장 많은 용량의 무료 홈(Like형)을 신청했답니다.

 

~ 무료 홈피 - 05 ~

 

연달아서 두 아이 모두의 바로 그 무료 홈 신청했더니 기다릴 필요도 없이 순식간에 무료홈 두 개가 뚝딱 생겼습니다.

 

~ 무료 홈피 - 06 ~

 

인제는 비즈프리에 있는 데이터베이스(제로보드 게시판)를 이쪽으로 이전함이 좋을지 그냥 내버려두던지 아예 깨끗이 날려버리고 이곳에서 새 둥지 트는 게 나을지 당분간은 그 고민해볼 참입니다.

지금의 생각에선 그 모든 것 다 털어버리고 여기서 새살림 차리는 게 마땅할 것 같은데 그래도 여유를 갖고 좀 더 생각해 본 뒤 정한 게 맞을 겁니다.

 

그나저나 닷홈씨~ 고맙습니다!!!

 

 

Posted by 류중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