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창 전체 방문자 수 → 홈페이지 오늘 방문자 수 → 방문통계 어제 방문자 수 →

랜섬웨어 방어 백신도 방어 백신이지만, 하드디스크 자체를 백업해 둬야겠어!

 

아침에 컴퓨터를 켜자마자 바탕화면이 이런 식으로 나오네요.

위쪽은 플래시 타이머고요, 아래쪽이 안랩에서 무료로 배포하는 랜섬웨어 백신에 대한 정보입니다.

좀 창피하지만, 며칠 전까지만 해도 이런 모습이 아니라 사실은 바탕화면에 엄청나게 많은 -적나라한 화보-를 가리려는 방안에서 착안해 화면 전체를 덮을 만큼 큰 그램이 떴었습니다.

그랬는데 그까짓 거 눈 가리고 아웅이지 언젠가는 탄로 날 게 뻔했기에 적나라한 그림은 과감히 날려버리고 꿈나라 같은 그림들만 남겨뒀지요.

지금 바탕화면에도 바로 그 그림이 떠 있지만, 누군가에겐 제 기준에서의 꿈나라가 그분에겐 주적이 될 수도 있겠기에 모자이크로 덮었습니다.

 

~ 몸매: 적나라와 꿈나라 ~

 

오늘의 주제가 이따위의 잡설이 아니고 랜섬웨어기에 그 본론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이 글을 쓰기 전에 사실은 게시판마다 올리려고 제 홈피 여러 개를 동시에 띄웠었습니다.

그랬었는데 안티 랜섬웨어 백신 내려받는 곳을 알려야 하잖아요?

 

그래서 그 경로를 찾아 혹시나 버전이 올랐을지도 모를 이 프로그램을 내려받았지요.

그 경로는 이렇습니다.

 

"안랩의 홈피(http://www.ahnlab.com/kr/site/main/main.do)의 주메뉴에서 -

보안정보 / 랜섬웨어 보안센터 / 안티 랜섬웨어 툴(Beta) 자세히 보기 / 안티 랜섬웨어 툴(Beta) 다운로드"

 

저는 그걸 내려받고서 설치하려니까 열린 브라우저를 다 닫으라네요. 하는 수 없이 모두 내리고서 설치한 뒤 다시 열었답니다.

물론 그전에 저렇게 윈도의 업데이트 항목도 들어왔기에 그놈부터 먼저 깐 뒤 말입니다.

 

그보다는 이 글을 쓰고 나면 하드디스크에 자료 자체를 통째로 백업할 생각입니다.

그러잖아도 어제는 생전 들리지도 않았던 제 홈피의 어떤 항목을 들여다보다가 작동하지 않기에 그 원인을 찾는 과정에서 문서 전체에 커다란 문제가 있음을 발견했지요.

웹 문서 한두 개도 아니고 수백(삼백여) 개를 열고서 어떤 것은 단어 몇 개를 어떤 것은 문장 전체를 완전히 뒤바꾸려니까 마치 공장 다니면서 엄청나게 바쁜 일로 잔업 했을 때처럼 눈코 뜰 새도 없이 몇 시간을 골에 쥐가 날 만큼 싸웠거든요.

- 아아~ 단순반복 / 단순반복 / 밑도 끝도 없이 단순반복!!! -

 

어쨌든 랜섬웨어로부터 완벽하게 컴퓨터를 보호하려면 지금으로선 백신도 백신이지만, 쓰고 있는 하드디스크를 쓰지 않는 다른 디스크에 백업해둠이 최선일 듯도 싶습니다.

적어도 그에 대한 지식이 얕은 제 처지에선 말입니다.

 

 

Posted by 류중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