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창 전체 방문자 수 → 홈페이지 오늘 방문자 수 → 방문통계 어제 방문자 수 →

무척 오래간만에 시스템을 백업해봅니다.

 

작년 연초 계획으로는 평균 잡아서 적어도 석 달에 한 번꼴은 백업해놓고자 했었는데 어느 순간에 그게 잘 지켜지지 않았습니다.

/ 작심삼일 /

 

딱히 그런 이유로 올 백업 계획을 안 잡은 건 아니지만, 그래도 꼭 중요한 시점(C 드라이브에 중대한 변화가 생겼을 때)이 생기면 그때마다 매번 백업할 생각입니다.

백업하던 모양새 이미지로 떠 놓고 지금 편집 중인데 거기 나온 내용 중(시스템 이미지 만들기, 시스템 복구 디스크 만들기 등등) 이번엔 '시스템 복구 디스크 만들기' 쪽으로도 급격히 관심이 가네요.

 

왜냐면 지금 백업해두는 방식(시스템 이미지 만들기) 자체가 외장 디스크 연결하기 귀찮기에 컴퓨터 안의 다른 디스크에 백업하는 모양새라서 이 백업 본이 혹시라도 아주 질 나쁜 바이러스에 노출돼버리면 만사가 꽝 되는 거 아니겠어요?

만약에 그런 상황이라면 하드디스크 완전히 초기화한 뒤 복구함이 순서일 텐데 그 상황에서 C 드라이브 백업 본을 어디서 찾겠습니까?

 

어쩌면 이런 상황에 대하여 그 사정을 잘 모르는 저의 지나친 우려일 수도 있겠지만, 외장 디스크에 백업해두는 것 말고 다른 대안은 모르기에 그렇습니다.

 

오늘은 그러기 전에 먼저 다른 자료 디스크들 백업하는 것 먼저 살핀 뒤 그 나머지도 결정함이 옳겠네요.

이래저래 은근히 오늘 밤이 바빠지겠는걸요.

 

~ 하낫둘^ 센넷^^ ~

 

 

 

Posted by 류중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