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창 전체 방문자 수 → 홈페이지 오늘 방문자 수 → 방문통계 어제 방문자 수 →

카페24에서 '글 등록'에 관한 실마릴 잡았습니다.

 

그 원인에 VPN에 있었지만, 어제 '카페24 사이트' 자체가 '403 Forbidden' 돼 버렸던 게 이 사이트에 설치한 제로보드를 새롭게 다듬는 계기가 됐습니다.

 

- 설마하니 제로보드 설치하면 자동으로 따라오는 게시판에서조차 글 등록이 안 될까??? -

심경이 그랬기에 기존 제로보드는 건들지도 않은 체 새롭게 제로보드를 만들었답니다.

 

그렇게 새로이 제로보드가 만들어지자 아무것도 손대지 않은 체 직전에 만든 제로보드에서 게시판 시험을 했었지요.

제 예상대로 실제로 아무 글이나 쓰고나서 '등록 버튼' 눌렀는데 그 즉시 반응하여 뿌려지면서 '새 글쓰기' 상태로 변하는 거 있죠!

 

좋아서 펄쩍펄쩍 뛰고 싶었습니다.

그리하여 즉시 게시판 '설정' 환경을 베껴서 기존 제로보드에서 게시판 하날 더 만든 뒤 그 설정을 그대로 먹였었죠.

그러고서 여기서도 아무 글이나 써보니까 정말이지 등록 버튼이 작동했습니다.

 

그러나 이걸 홈페이지 틀 안으로 끌고 들어왔더니 나무아미타불 무용지물 되는 겁니다.

 

'아하^ 요놈 제로보드가 저 홀로 최상위에 있을 땐 작동하고 홈페이지 안에선 맹추가 됐구나!!!'

 

그리하여 생각해 낸 게 이 사이트(카페24)에서의 제로보드는 특별 관리하기로 했답니다.

 

홈페이지 안에서는 그냥 '무늬 게시판'으로 두고 이 게시판에 실제로 글 쓸 때는 바깥에서 쓰게끔 설정한 게시판으로 바꾼 겁니다.

 

그랬기에 먼저 이번에 설치한 제로보드는 지워버리고 또 아까 시험하려고 설치했던 기존 제로보드에서의 게시판도 지웠어요.

 

결과적으로 카페24에서의 제로보드는 두 얼굴을 가졌습니다.

 

그 얼굴 중 하나는 홈피 안에서의 무늬 게시판이고, 다른 얼굴은 홈피 밖에서의 실제 게시판으로 말입니다.

 

 

~ 사랑과 평화^ 환장^^ ~

 

~ 사랑과 평화^ 고요^^ ~

 

그림들 출처 - https://l36310.cafe24.com/

 

 

Posted by 류중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