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창 전체 방문자 수 → 홈페이지 오늘 방문자 수 → 방문통계 어제 방문자 수 →

쎄빠지게 해도 안 되는 게 있구나!

 

벌써 몇 달 전의 일이다.

가진 컴퓨터 스피커들이 내키지 않기에 좀 더 낫게 해보려고 안간힘을 다 썼던 적이 있었다.

 

이런저런 그걸 시도했지만, 잘 안되기에 내 맘에 들게끔 차라리 수동으로 조립하기로 했었다.

그래서 주문한 물품 중 스피커 부문은 중국제가 저렴해서 그걸 주문했는데 배송기간이 너무나도 길다.

 

그것 배송일자가 너무도 멀리 있으니까 그것이 올 동안에 쓸 스피커로 새로운 스피커를 사들였었다.

새로 산 놈이 이전에 썼던 것들보다는 다소 고가(7천 원대)의 제품을 골랐는데 지금 이 글 쓰려고 그 당시에 샀던 물건을 검색해보니까 그 품질은 어떨지 모르겠으나 같은 모델로 6천 원 대도 보인다.

그와는 반대로 같은 모델 물건인데 만 원대를 오가는 것도 부지기수다.

 

그건 그렇고 중국에서 산 스피커가 오기 전에 국내산으로 수동 스피커 만드는 데 들어갈 받침대 등을 사는데 비용이 또 만만치가 않다.

이것저것(스피커, 앰프, 받침대, 목공 풀, 어댑터는 남아도는 것이 많으니까 제외)을 다 보태니까 택배비를 합쳐 2만 원대나 됐었다.

 

그랬어도 며칠 전 그날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린 스피커가 도착했다.

그날 당장에 목공 풀 써서 받침대 스피커에 맞춰 붙이는 거에서부터 작업을 시작해서 그 뒷날은 비로소 초기 수동 스피커가 완성됐었다.

 

- 수동으로 만들었으니 그 음질이 얼마나 좋을까? 엄청나게 기대했었다. -

 

- 타닥타닥 타르르^♬ -

 

마치 시골 돼지우리에 덮거나 둘러싼 오래된 낡은 함석이 소낙비 맞으며 내는 소리처럼 둔탁하고 울림도 없으며 너무나도 형편없었다.

 

 

~ 처음 ~

 

아무리 생각해도 이건 울림통이 없으니까 그러는 줄 알았다.

그래서 울림통으로 쓸 여러 방식을 검토하다가 예전에 썼던 피시 스피커 통의 내부를 제거 단 뒤 그걸로 쓰기로 했다.

 

그러는 동안 예전에 샀던 스피커 중 블루투스 스피커가 있다는 걸 알고는 그놈 스피커 출력이 이번에 중국에서 들어온 스피커보다 더 크고 그건 울림통이 없었어도 잘 들렸던 점을 반추하면서 스피커 역시도 그걸로 바꾸어 울림통 안으로 집어넣었다.

이렇게 하여 인제 그 모양새가 얼추 제 모습을 갖춰냈는데….

 

음량이 빵빵하게 울리질 못한다.

그리고 볼륨을 크게 올리거나 하면 지직거리기도 했다.

 

- 망했다! 차라리 임시방편으로 샀던 7천 원대의 그게 이번에 만든 것보다 백만 배는 더 낫게 보인다. -

 

왜 그렇게 안 되는지 그 까닭을 모르겠지만, 어쩌면 그게 '앰프' 탓일 수도 있으리라!~

 

 

~ 다음 ~

 

 

 

Posted by 류중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