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창 전체 방문자 수 → 홈페이지 오늘 방문자 수 → 방문통계 어제 방문자 수 →

인터넷 익스플로러(IE)의 '임시 인터넷 파일' 폴더 바꾸기

 

참 희한한 일이데요.

예전에는 그게 무슨 특별히 사족을 달 것도 없이 멀쩡하게 잘도 바뀌던데 오늘 해 보니까 그게 잘 안 됩니다.

그게 무엇이냐 하면요? 인터넷 익스플로러(IE)의 옵션에서 '임시 인터넷 파일' 폴더를 바꾸는 거가 말이에요.

 

요거 본래 뭐 따지고 자실 것도 없지 않았습니까?

인터넷 옵션 '일반'에서 '검색 기록'의 '설정'을 누르고서 '폴더 이동'만 하면 그걸로 끝이 아니었던가요?

그리하면 물론 후속으로 뒤따르는 과정이 더욱더 있긴 하지만, 이게 제대로 안 되는 겁니다.

 

~ 솜사탕 구름 - 01 ~

 

~ 솜사탕 구름 - 02 ~

 

~ 솜사탕 구름 - 03 ~

 

~ 솜사탕 구름 - 04 ~

 

~ 솜사탕 구름 - 05 ~

 

이렇게 로그 끈 뒤 새로 켜질 때 시스템의 아이디를 잡아주면 진짜로 끝났던 건데 다시 인터넷 옵션 열어보면 말짱 도루묵이 됐는 거예요.

그것 네 번이나 연속으로 시도해 봤는데 답이 안 나옵니다.

마침내 인터넷을 뒤졌는데 나오는 내용 대부분이 제가 아는 수준 정도를 못 넘더라고요.

하여 혹시나 하고 옮기려는 디스크·폴더를 그것(E 드라이브)이 아닌 다른 디스크(F 드라이브)로 설정하고서 바꿔보니까 그때는 멀쩡하게 바뀌었던 겁니다.

 

그 순간에 깨달았지요.

아까 바꾸려고 했던 'E 드라이브'에는 애초부터 '임시 인터넷 파일'이라는 폴더가 있었는데 놈이 사용하지도 않기에 지워버리려고 했는데 어쩌고저쩌고(그 내용 너무도 시답잖아서 기억하지도 않았습니다.)하면서 안 지워졌던 겁니다.

그런데 요놈이 인제 'F 드라이브' 그것 '임시 인터넷 파일'의 폴더를 옮기고 났더니 씻은 듯이 잘 지워지는 겁니다.

폴더나 파일 지울 때 저는 보통 'WinRar'라는 압축 프로그램으로 지울 때가 잦거든요.

요번에도 역시 그걸로 지우면서 'C 드라이브'에 있었던 'C:/Documents~' 폴더 저 아래로 내려가서 '임시 인터넷 폴더'가 있던 자리 위의 'Temp' 폴더까지 지워버렸답니다.

 

그리고는 지금까지의 과정을 인터넷에 올리려고 그림으로 뜨려고 했거든요.

당연히 '30일 평가판의 페인트 샵 프로'를 열었겠지요.

했더니 또 뭐가 저장 폴더 어쩌고저쩌고하면서 프로그램이 뜨다가 들어가 버리데요.

제가 아까 기쁨에 겨워서 지워버렸던 'Temp'라는 폴더 그것이 시스템에서 여러 가지를 담당했던 폴더였는데 제가 분명코 경솔하긴 경솔했네요.

 

하여 부랴부랴 바탕화면에서 '내 컴퓨터' 아이콘에 오른 마우스 누르고 속성을 불러냈지요.

'내 컴퓨터 / 오른 마우스 / 시스템 등록 정보 / 고급 / 환경 변수 / 시스템 아이디에 대한 변수 / 내용 모두 삭제'

그리고 겁도 없이 아래쪽에 '시스템 변수' 쪽 내용도 한참이나 공을 들여서 모조리 삭제해 버렸답니다.

 

그러고서 시스템이 다시 켜졌는데 페인트 샵을 켰더니 요거 30일 평가판인데 오늘이 딱 30일 째네요.

해서 그것 시작 날짜가 오늘인 걸로 바꾸려던 찰나 지금의 이 글이 우선일 것이기에 요거 다음으로 쓰는 글에 그것이 오를 것입니다.

 

 

Posted by 류중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