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창 전체 방문자 수 → 홈페이지 오늘 방문자 수 → 방문통계 어제 방문자 수 →

자바스크립트로서 어차피 같은 문장인데 무슨 까닭에 크롬이 IE보다 늦을까요?

 

이글루스에 자바스크립트를 넣을 수 있어 무척 좋았습니다.

처음엔 현재 시각에 만족했었는데 나중엔 욕심이 생겨 블로그에 들어온 시간도 넣고 싶더라고요.

 

그래서 그 방법을 찾으려고 엊그제는 한참이나 쏘다니다가 찾았습니다.

그냥 시간이 뜨는 함수엔 '셋타임아웃'을 쓰지만, 그 시간을 멈추려면 거기에 '클리어타임아웃'을 함께 쓴다는 걸 안 것입니다.

약간만 수정해도 가능하더라고요. 그렇게 하여 그 둘을 달았답니다.

 

그랬었는데…. 기왕에 이렇게 할 바엔 차라리 전에 IE에서 썼던 거처럼 블로그에 들어와서 머문 시간(경과 시간)까지도 넣고 싶었답니다.

그런데 그에 대해 제 블로그에서 처리할 마땅한 답(지연 시간이 짧은 태그)은 좀처럼 못 찾겠데요.

여태 몇 시간이나 찾아 다녔어도 그것이 안 보이기에 어쩔 수 없이 IE에서도 썼던 걸 복사해서 여기에도 넣어 봅니다.

 

이걸로 했더니 크롬에서도 뜨긴 뜨는데 정말이지 엄청나게 지연 시간이 기네요.

아래 그림을 뜨기 위해 몇 번이나 브라우저를 청소(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해야 했답니다.

기왕에 뜬 상태에서 새로 고치거나 청소하지 않은 상태(컴퓨터에 쿠키 같은 게 남은 상태)에서는 이것도 2~3초 만에 떠버리곤 했었으니까….

 

~ 크롬의 딜레이 시간 ~

그림 출처: 고요한강 - http://sgjlove.egloos.com/

 

반면에 IE에서는 그것 뜨는 시간을 잡아내기도 곤란할 만큼 엄청나게 빨리 떠 버려요.

1, 2초만 걸려 줬어도 무슨 말이 될 판인데….

0.5초도 미처 다 안 걸린 듯싶더라고요.

 

~ 인터넷 익스플로러(IE)의 딜레이 시간 ~

그림 출처: 고요한강 - http://sgjlove.egloos.com/

 

 

 

Posted by 류중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