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창 전체 방문자 수 → 홈페이지 오늘 방문자 수 → 방문통계 어제 방문자 수 →

어^ 노래가 하나도 없네!!!

 

평소에 자주 듣는 편이 아니었기에 내 컴퓨터에서 성인가요가 몽땅 사라졌을 줄을 꿈에도 몰랐다.

여기 노래를 비롯한 모든 자료를 며칠 전에 백업용 외장하드에서 옮긴 거기에 거기 외장하드에도 노래가 비었을 건 뻔한 이치였을 터-

 

그랬어도 하드 물리고서 확인했더니 정말로 없더라.

인제는 어쩔 수 없다. 비닐 포장지로 돌돌 말아서 창고에 묻었던 옛날에 썼던 하드디스크를 꺼내는 수밖에-

 

몇 개의 옛날 하드디스크가 있는데 어떤 것이 걸리든 노래만 있으면 될 것이었다.

그런 맘으로 아무거나 하나 꺼내서 물려보니 놈은 비교적 큰 놈(1,000GB)으로 하나의 디스크를 둘로 나눠서 썼던 거였다.

 

그래서 아무래도 A, B, C 빠른 순서가 부팅 가능한 Window 폴더가 든 'C 드라이브'일 테고 나머지가 '자료 드라이브'일 거로 짐작되어 자료(MP3 노래)를 찾는 게 내 목적이니까 그 순번 나중인 놈부터 복구 폴더에서 찾아보았다.

그렇게 커다란 양이 아니었음에도 그것 검색이 끝났을 때 찾아낸 폴더를 들여다보니까 이건 '자료 드라이브'가 아니고 '부트 드라이브(C 드라이브)'지 뭔가?

세 시간을 그냥 날려버렸다. 얼른 알파벳으로 빠른 순번의 디스크에서 검색을 진행했었다.

 

또 세 시간을 들여서 드디어 끝났다. 찾아낸 폴더를 살폈는데 그 노래들 다 있더라.

인제 저장할 폴더 지정한 뒤 복구 버튼 누르면 끝날 줄 알았다.

 

그러나 웬걸^!^

복구 프로그램의 제품 번호를 묻는다.

그것도 직접 써넣을 건지 온라인으로 쓸 건지를 묻는다.

 

어^ 이게 아닌데???

그건 사이트에서 내려받고서 압축 해제했더니 '크랙' 폴더가 나와서 거기 내용 설치한 폴더에 복사했는데---

그것마저 제대로 안 풀렸으니 모두 여섯 시간을 날려 먹었다.

 

아예 깔끔하게 지워버리고 내 컴퓨터에 이미 가지고 있었던 복구 프로그램 중 하나를 깔고는 그것으로 지금 잃어버린 노래 찾는 중이다.

이 프로그램은 아까보다 검색 시간이 훨씬 빠르네.

 

아까 놈은 세 시간하고도 사십 분이나 걸렸는데 요놈은 세 시간 십분 대로 표시한다. - 아이 좋아라!@!

이번엔 헛방 날리지 말고 내가 찾는 노래(찾아낸 결과를 보면 그것 말고 더 복구하고 싶을지도 몰라???) 진짜로 복구했으면 좋겠다.

 

 

~ 사랑 ~

 

Posted by 류중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