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창 전체 방문자 수 → 홈페이지 오늘 방문자 수 → 방문통계 어제 방문자 수 →

하드디스크 연결 방식 탓에 착각했던 나^

 

하드디스크(HDD) 종류에 두 가지가 있다는 걸 예전부터 알고는 있었지만, 실생활에서 나는 그 연결 방식에 오해하고 착각해서 엉뚱한 짓 저질렀다는 걸 이제야 안다.

 

-------------------------------------------------------------------------

 

※ 하드디스크에 관한 참고사항 외부 사이트에서 알아보기

 

01. HDD의 종류와 SSD 종류 알아보기

https://blog.naver.com/markj7/220543671049

 

02. HDD 연결 방식 ( SATA, IDE(ATA), SCSI 방식이란?

https://blog.naver.com/dlrhkdals11/220605147783

 

-------------------------------------------------------------------------

 

요 며칠 전까지 컴퓨터에서 써왔던 하드디스크 하나의 디스크 종류가 'SSD'가 아니고 'HDD'였기에 그것 디스크에 접속할 때마다 '드르륵'거리면서 디스크 도는 소리를 냈었다.

오로지 그 소리가 싫었던 관계로 나는 상당한 비용 들여서 'SSD' 종류의 디스크를 사서 그쪽으로 자료들 몽땅 옮겼었다.

 

당장에 버릴 건 아녔지만, 언젠가는 버릴 거였기에 나는 누구도 복원할 수 없게끔 조처한 뒤 창고에 넣어두려고 했었는데-

막상 그 행동에 들어가려면서 또 깜빡 놈이 SSD가 아니고 HDD라는 걸 잊어 버렸다.

 

만약에 잊어먹지 않았더라면 나는 이놈을 드라이버로 분해해서 그 안에 동그란 디스크를 날카로운 드라이버로 쫙쫙 긁었거나 니퍼 같은 걸 써서 아예 찢어 버렸을 거다.

그래야 누구도 복원하기가 곤란했을 테니까-

 

그러나 나는 착각해서 SSD 디스크를 다시는 복원하기 어렵게끔 엉뚱한 기호·글자로 여러 번 덧씌우는 방식을 택했었다.

 

-------------------------------------------------------------------------

 

그때 내가 했던 방식

 

윈도우 명령어로 하드디스크 남은 공간 복구 불가능하게 완전 보안 삭제하는 방법

 

CIPHER /W:드라이브 명:W을 입력하면 됩니다

CIPHER /W:Hm-E:\

 

-------------------------------------------------------------------------

 

그렇게 해치웠기에 안심(?)했었는데 어제 느닷없이 내 컴퓨터에 '성인 노래 파일(MP3)' 전체가 홀라당 날아간 걸 알았다.

그래서 긴급하게 그것 복구하려고 이전에 썼던 여러 하드디스크를 물려 놓고 복원을 시도했는데 그들 모두가 파티션까지 날아간 것들이라서 어떤 놈들은 하드디스크 자체를 컴퓨터가 읽을 수도 없었고 겨울 읽을 수 있던 놈들 점검했는데 문제의 노래 파일 자체가 없는 거였다.

 

그랬기에 내가 복구할 수 없게끔 작업했던 이 디스크를 설마설마하면서 연결했는데 신통하게도 디스크 안의 자료를 읽어내지 않았던가!

그쯤에서 내가 했던 작업이 엄청난 착각으로 빚어진 커다란 실수였음을 깨쳤다.

 

물론 그 실수 탓에 지금 이 작업을 계속하고 있지만, 그건 너무나도 분명한 실수였다.

이 디스크로도 맨 처음 작업했을 땐 '복구 프로그램의 제품 번호를 묻는 바람'에 몇 시간을 날렸었고 좀 전에는 다른 프로그램 설치해서 복구에 들어갔는데 내가 찾은 노래 부문은 곱표가 쳐진 상태를 보이면서 전혀 복구되지 않았고 그림들만 몽땅 복구했었다.

 

나중에 이 프로그램 위쪽을 자세히 보니 'Demo'라는 글자가 보인다.

- 뭐야^ 이 프로그램이 그러면 정품이 아니고 '데모 버전' 그 전체를 복구할 수 없었나??? -

- 꼭 그런 것만도 아니잖아! 다른 폴더의 노래는 어떻게 복구했지??? -

 

아득하고 답답하기에 이 프로그램을 깔끔하게 지워버린 뒤 최신 버전을 내려받아(크랙 파일과 함께) 설치하고는 지금 복구를 진행 중이다.

작업은 하고 있지만, 썩 상쾌한 기분이 안 든다.

 

데모 버전에서는 그 진행 상황을 상태 바에서 실시간 퍼센티지로 보였는데 이건 실행한 지 두 시간이 다 됐는데도 '0%'에 머물렀다.

또 하나 아까 데모 버전에서 보였던 노래 파일에서의 '곱표' 표시도 신경이 쓰인다.

 

꼭 성인가요를 구하고 싶다면 인터넷 검색해보면 찾을 수도 있기에 지금의 작업이 헛수고가 될지언정 억장 무너질 일은 없겠지만, 그래도 찾고 싶다.

내 핸드폰으로도 노래 복사해둔 게 있긴 있지만, 그 전체인지도 확신할 수 없을뿐더러 'HTML로 짠 노래 재생 문서' 역시도 노래가 많은 만큼 너무나도 길고 복잡하기에 새로이 짜기가 싫어서다.

 

왜 있잖은가?

재생 버튼 누르면 처음부터 순서대로 재생하고 특별히 듣고 싶은 노래 누르면 그 자리서부터 또 연속 재생하는 소스 말이다.

 

그러니 제발 덕분에 제대로 복구했으면 좋겠다!

 

 

~ 사랑 ~

 

Posted by 류중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