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창 전체 방문자 수 → 홈페이지 오늘 방문자 수 → 방문통계 어제 방문자 수 →

드디어 내 컴퓨터가 안정을 찾았다!

 

평소엔 멀쩡하게 잘되던 것이 어느 순간부터는 잘 안되고 모든 것이 어그러졌었다.

특히 USB로 연결한 것이 잘 안됐던 건 물론이거니와 이상하게 꼬였기에 그 처음엔 애먼 데만 들추느라고 허비한 시간도 에너지도 컸었다.

 

컴퓨터에서 일절 반응이 없었을 땐 정말 기가 차더라!

그런저런 과정에서 본체에 달린 '파워서플라이'가 제 기능을 잃었음을 알고 우선 그것부터 바꾸고자 했다.

 

또 그런 도중에 모니터마저 손상됐기에 모니터도 사야 했었다.

그렇게 고장 난 모니터를 사용한 지도 대략 20여 년 됐을 텐데 참 오래도 썼다.

 

나는 그것 맨 처음 샀을 때 비용을 떠올리며 그 비용으로는 도저히 안 되겠기에 맨 처음엔 그 모델로 중고품을 찾았었다.

했는데-

그걸 알아보던 중 그 크기로 새 상품이 그 옛날 사들인 가격보다 훨씬 저렴해진 걸 알았다.

그냥 싼 정도가 아니고 그 시절의 절반 가격대도 안 된다.

 

아마도 내가 쓰는 치수는 현대에 와서 대중이 덜 찾는 물건으로 그 인기가 확 떨어졌나 보다.

그런데도 내 눈에 왜 그리도 예뻐 보이나???

 

그렇게 파워서플라이며 모니터를 샀다.

그것이 우리 집에 들어왔을 때까지는 하염없이 좋았었는데-

 

마침내 파워서플라이를 교체하고서 엄청난 기대와 설렘을 안고 전원을 넣는 순간!!

- 잠잠!^! -

 

이놈의 컴퓨터가 언제 불교계에 입문했던지 꼼짝도 하지 않은 채 [묵언수행]에 나섰다!

나로선 미치고 팔딱 뛸 노릇이다-

 

이런 순간에 도리가 있나? 핸드폰 열고서 찾아봐야지!

- 컴퓨터 파워서플라이 조립 방법 -

 

어떤 분이 기가 막히게 설명하셨다.

이분 글 보기 전에 동영상도 봤는데 내가 조립한 거와 거의 차이가 안 났거든-

그래서 이분 글을 봤는데-

 

당시엔 핸드폰으로 봤지만, 오늘은 컴퓨터에서 같은 검색어로 검색했더니 여러 사이트 중 상위 자리에 보인다.

https://blog.naver.com/aiwositai/221162028723

 

이분 글 중엔 이런 내용이 있었다.

- 그다음은 CPU 보조 전원 케이블을 연결해 보겠습니다. 해당 케이블은 이렇게 4핀, 4핀 총 8핀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

 

그것 보면서 저절로 내 무릎 탁 쳐지더라!

- 오~ 그래! 8핀이면 다 같은 줄 알았는데 CPU 보조 전원선이 따로 있었구먼! -

 

내 컴퓨터 파워서플라이에 달린 전선을 다시 더듬었더니 코드에 그 이름마저도 선명하게 8핀에서 'CPU'라는 표찰 붙인 코드가 있더라!!!

기존에 끼웠던 놈을 빼고 그걸로 교체하여 끼우고서 전원을 넣었더니 대번에 컴퓨터 냉각팬이 돌아간다!

- 야호!!! -

 

-------------------------------------------------------------------------

 

정말 정말 고맙습니다.

 

덕분에 [컴퓨터 / 무반응]에서 [활로]를 찾고 [정상]을 찾는 [획기적 정보]를 얻었답니다.

 

수선하던 컴퓨터가 작동하지 않았을 때 어쩔 수 없이 핸드폰으로 검색하여 선생님 글을 만났는데 지금은 그 컴퓨터에서 답글을 쓰게 되네요.

 

선생님 아주 많이 매우 매우 고맙습니다.

 

그럼 오늘 하루도 건강 빵빵!!!

 

-------------------------------------------------------------------------

 

어쨌든지 약간은 매우 심각한 위기에 처했지만, 오늘 멀쩡한 컴퓨터와 마주할 수 있기에 내 기분 아주 좋다!

 

- 또다시 야호!!! -

 

 

~ 사랑 ~

 

Posted by 류중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