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창 전체 방문자 수 → 홈페이지 오늘 방문자 수 → 방문통계 어제 방문자 수 →

컴퓨터가 가끔은 미친것 같다! 왜 그러지?

 

인터넷에서 뭔가를 보던 중에 깜빡 졸다가 깨보면 '인터넷 연결 설정'이라는 희한한 탭이 떠서 사람을 놀라게 한다.

‘인터넷 연결 설정'이라고 나왔는데 이게 뭐냐면? - [지금 인터넷에 연결할 수 없으니 연결 상황을 점검하라는 의미다]

 

그 순간에 컴퓨터를 껐다가 다시 켜면 아무렇지도 않게 인터넷이 연결되지만, 멀쩡한 컴퓨터를 껐다가 켜기엔 뭔가가 억울하잖아!

그것도 인터넷으로 그 무슨 작업 중에 벌어진 일이었다면 정말로 환장할 노릇이다.

 

나는 '공유기'를 쓰기에 그것 아무리 둘러봐도 아무런 이상이 없다.

그래도 그것 공유기 전원을 껐다가 다시 켜도 인터넷이 정상으로 연결되곤 했었다.

그러나 그러면 뭐 하나? 인터넷으로 하던 작업이 초기화된 채로 다시 연결하곤 했으니까-

 

오늘은 다른 것 손대지도 않은 채 인터넷 창을 최소화로 내린 뒤에 ‘제어판-문제 해결-네트워크 및 인터넷-인터넷 연결’부터 해봤다.

그랬는데 한참이나 돌리더니 예전엔 이런 순간에 'DNS 어쩌고저쩌고했었는데' 오늘은 아무런 문제도 없단다.

 

그랬기에 본래의 인터넷 창 말고 브라우저에서 아예 새 창을 띄운 뒤 거기서 인터넷 연결을 시도해 봤다.

정말이지 아무런 제약도 없이 곧바로 연결하더라! - 쩝쩝^^ 내 참 기가 막혀서!!!

 

그건 그렇고 오늘은 홈페이지 여는 창을 새롭게 꾸미노라고 한 시간 가까이나 공들여야 했다.

바로 이 페이지 내부의 웹 화면에 '아날로그 시계'다는 것이 그 처음엔 매우 어려웠는데 오늘은 고치고 또 고치다 보니까 그 맨 처음 설정한 내 방식에 문제가 있더라!

 

그걸 알고 나니까 내 맘에 맞게끔 고치는 게 일사천리로 수월하더군! 허허….

 

 

~ 사랑 ~

 

Posted by 류중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