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창 전체 방문자 수 → 홈페이지 오늘 방문자 수 → 방문통계 어제 방문자 수 →

SNS, 곁다리만 짚었지, 그 실질을 몰랐던 나는-

 

좀 전에 '티스토리'에서 '방문자 통계'가 궁금했었다.

어제오늘 자 방문자 수는 그날그날 볼 수 있게끔 짰기에 거칠 것이 없었지만, 며칠 전이나 몇 달 전 혹은 그보다 이전을 알아보려면 어떻게 해야 할지 참으로 난감했었다.

 

그 길을 찾는 중에 누군가가 써둔 글에서 통계를 보여준 그래프 보고는 정확히는 몰랐지만, 가는 길이 있음을 확인했기에 매우 기뻤다.

확신하지 않았지만, 혹시나 하는 맘에 무작정 [관리] 탭을 열었다.

그랬는데 대번에 통계를 확인할 길이 나오지 않는가!

 

두 개의 티스토리가 있는데 기왕에 왔으니 먼저 들린 티스토리의 관리 탭에서 방문자 수 통계를 들여다본다.

워낙 방문자가 적으니까 특별히 별난 것도 없다.

 

이번엔 티스토리 다른 놈으로 가서 그쪽 관리 탭을 들춰본다.

그곳은 방문자 수가 더 한가로운 곳이다.

 

그럼에도 그 안에서 이것저것을 살피다가 사이트에 들어온 경로 들 나열한 구역을 바라본다.

거기선 인터넷 업체를 두 부분으로 나눴더라.

 

그 하나는 [검색]이고 나머지가 오늘 말하고자 하는 SNS이다.

그걸 보면서 황당해지더라.

 

- 근데 왜 두 부류로 나눴지? 인터넷으로 연결한 모든 사업이 SNS 아니었던가!!! -

나는 진짜 너무너무 곁다리로만 그걸 알고 있었다.

 

- 아^ SNS: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내가 그것도 모를 줄 알고^^^ -

그랬는데 실제로 나는 그 뜻을 몰랐다.

 

다음이나 네이버도 그렇고 야후나 구글도 나는 '에스앤에스'로 알았었다.

 

그 방식은 제쳐두고 세상에서 인터넷으로 소통할 수 있는 모든 기구(검색창 또는 검색창의 블로그나 카페, 홈페이지 게시판, 이메일 등등)가 그것인 줄 알았는데 그게 아녔던 모양이네^

 

조금(실제로는 아주 많이) 창피하기도 하기에 우선 누군가 눈치채기 전에 그 개념부터라도 정확히 잡고 싶었다.

 

그리하여 웹 사전도 뒤져보고 검색창 열고서 'SNS'가 무엇일지 찾아도 봤다.

 

그렇게 내가 찾은 정보 중엔 아래처럼 'SNS' 부문에서 다소 진취적인 내용도 있더라.

 

그래서 발췌했어!^!

 

----------------------------------- 아래 --------------------------------

 

오픈애즈(https://www.openads.co.kr/insighter/writerDetail?authorId=278)

 

2023.07.25 06:00

 

7월 25일, 세상의 트렌드와 마케팅 인사이트를 전합니다.

 

§ "세계 인구 60% 이상 SNS 사용, '페이스북' 가장 인기"

 

이달 기준 전 세계 인구의 60% 이상이 소셜미디어(SNS)를 사용하는 것으로 집계됐다고

AFP 통신이 20일(현지시간) 보도했습니다.

 

마케팅·컨설팅 업체 '케피오스(Kepios)'가 이달 발표한 분기별 '디지털 현황' 보고서에 따르면

현재 전 세계 인구의 60.6%에 해당하는 48억 8천만 명이 SNS를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달 기준 전 세계 인구의 60% 이상이 소셜미디어(SNS)를 사용하는 것으로 집계됐다고

AFP 통신이 20일(현지시간) 보도했습니다.

마케팅·컨설팅 업체 '케피오스(Kepios)'가 이달 발표한 분기별 '디지털 현황' 보고서에 따르면

현재 전 세계 인구의 60.6%에 해당하는 48억 8천만 명이 SNS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SNS 이용자들은 매달 평균 6.7개의 플랫폼을 활용한다고 하는데요.

가장 많이 이용하는 SNS는 페이스북으로, 월간 활성 사용자 수는 29억 8900만 명에 달했습니다.

유튜브(25억 2700만 명), 왓츠앱(20억 명), 인스타그램(20억 명), 위챗(13억 1900만 명),

틱톡(10억 8100만 명)이 그 뒤를 이었습니다.

 

※ 글 출처: https://www.openads.co.kr/content/contentDetail?contsId=11310

 

-------------------------------------------------------------------------

 

 

Posted by 류중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