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창 전체 방문자 수 → 홈페이지 오늘 방문자 수 → 방문통계 어제 방문자 수 →

나의 무식함이 횡포가 되고 만행이 되고 죄가 될 줄이야!

 

작년 어느 때 일인데 나는 그때 내가 속한 정치 조직(노동당)의 우리 지역당(광주시당) 홈페이지를 만들고자 했었다.

그랬는데 그게 뜻대로 안 되더라!

 

- 열정·열의·순정 폭망!!! -

 

그래서 어쩔 수 없이 다른 길을 모색하던 중 돈 한 푼 안 드는 '페이스북' 그것도 여럿이 함께 나누려니까 '페이스북 그룹'을 꾸리기로 그 방향을 바꿨었다.

그렇게 해서 드디어 '노동당 광주시당 페이스북 그룹'이 만들어졌건만-

 

시간이 지날수록 의심이 들고 심지어 괘씸해지기까지 하더라!

- 그걸 만든 지 벌써 몇 달째나 됐는데 왜 나만 홀로 거기 글 다 써야 해!!! -

 

오늘은 도저히 못 참겠기에 적극적(?)으로 그 까닭이 무언지 밝히고자 했다.

그래서 검색엔진 불러서 찾아봤는데-

 

그 까닭이 관리자인 나한테 있었다.

페이스북을 그룹으로 만들었다면 "그룹의 멤버들에게 '글 게시 권한'을 줬어야!" 했는데 나는 여태 그걸 몰랐던 거다!

 

그룹 멤버(멤버가 아닐지라도 여기에 관심이 컸던 주변인)들 일일이 찍어 그 권한을 주면서 새삼 깨친다.

 

- 나의 무식함이 횡포가 되고 만행이 되고 죄가 될 줄이야! -

- 멤버 여러분~ 죄송합니다! 정말 정말 죄송합니다!!! -

 

 

~ 사랑 ~

 

Posted by 류중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