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창 전체 방문자 수 → 홈페이지 오늘 방문자 수 → 방문통계 어제 방문자 수 →

카카오스토리 내가 올린 사진 지우는 요령

 

카카오톡이나 카카오스토리 모양새가 기종마다 조금씩 다를 수도 있을 겁니다.

제가 다른 기종 쪽으로는 잘 모르니까 제 기종(삼성 SHV-E120S)에 맞춰서 설명할게요.

 

1. 카카오스토리에서 올렸던 사진 지우려면 무조건 카카오스토리를 켜야 하겠지요?

바탕화면에서 그냥 켰습니다.

KaStory-01

 

2. 카카오스토리가 켜졌다면 '내스토리'로 들어가야죠.

그렇게 해서 들어갔으면 위쪽으로 스크롤 해서 지워버릴 사진을 찾습니다.

저는 아까 이 기능 발견하고는 너무도 기쁜 나머지 무턱대고 몽땅 지워버렸답니다.

KaStory-02

 

3. 지울 사진 발견했어요?

그러면 사진을 한 번 더 눌러줍니다.

저는 작년 말에 '이혼'하러 갔다가 너무 일찍이 갔던지 아무도 없고

적막하기에 심심풀이로 몇 컷을 박고는 그걸 세상에 카카오스토리에 올렸지 뭡니까?

아까 엄청나게 지웠음에도 마침 그 본보기로 삼을 사진 찾던 중 이걸 발견했네요.

'세상에 이혼이 무슨 자랑거리라고 쯧쯧!!! 그렇게도 개념 없이 어휴~'

KaStory-03

 

4. 사진을 누르자마자 오른쪽 위로 세로의 점선이 생기거든요.

- 여기서 그 기종마다 그 위치나 모양새가 다른 환경 설정 도구가 나옵니다. -

그 점선을 누르면 마침내 여태 찾았던 '삭제' 버튼을 만날 수 있답니다.

- 기종마다 그 위치나 모양새가 다름. -

KaStory-04

 

5. 더 볼 것 뭐 있겠어요?

이 정도면 종 치는 거지요.

안 그래요?

KaStory-05

 

오늘 오전에 일 나간 동생 놈 심부름으로 동사무소에 다녀올 일이 있었는데

그 탓에 맘이 급해서 카카오톡에 올렸던 글 상당수를 날려버렸네요.

허허허!!!

그것 좀 없으면 어때요?

진짜로 지우고 싶었던 것 지웠으면 됐지. 안 그래요?

 

 

Posted by 류중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