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창 전체 방문자 수 → 홈페이지 오늘 방문자 수 → 방문통계 어제 방문자 수 →

우리가 지루하다고 느껴지면 바로 머릿속에선 벌써….

 

머릿속을 하얗게 지워버리는 어마어마한 블랙홀을 누구나가 경험하셨을 겁니다.

뭐든지 '단순 반복'되는 건 그것이 뭐든지 간에 지루합니다.

 

'단순 반복'이 얼마나 무서운지는 그대께서 공장 생활 해 봤다면 더 말해 뭐하겠습니까?

 

그것은 사람이면 누구나 지녀야 할 품위와 자존감 심지어는 정체성마저 잃게 합니다.

그렇기에 불평불만의 산실이요, 산업안전사고의 출발점이죠.

 

이런 일은 산업 현장이 아닌 집안에서도 사무실에서도 또 공부하는 하교·학원에서도 마찬가집니다.

단순 반복이야말로 모든 부정적 스트레스 원조기에 더 나은 환경을 개척하고자 우린 끊임없이 분투해 온 것도 사실이 아녔던가요?

 

그 비슷한 단어로 개량이라는 말도 있고 발전이라는 말도 있지만, 이 모든 걸 아우르는 건 시대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최근의 추세로 보면 혁신이 적합지 않을까도 생각됩니다.

그런데 그런 말 알면서도 현실에선 머리끝에서 맴돌기만 할 뿐 답이 안 나올 땐 정말이지 뒤집히고 까무러치죠.

 

요 며칠 어떤 아주 단순한 작업을 반복하면서 제가 실지로 그런 딜레마에 빠져서 온통 헤어나질 못하고 머리 터져서 쓰러질 것만 같았습니다.

그랬었는데 어느 한순간에 바로 그것이 꼬였던 실오라기 풀리듯 일사천리로 풀어지자 그건 마치 하늘을 걷는 듯하더라고요.

 

공부도 올곧이 하는 요령이 있듯이 일에도 쉽게 편히 해나가려면 그 일의 일머리를 알아야 합니다.

 

저는 밤새 며칠을 골머리 알았던 문제 하나를 풀었습니다.

그것 나 홀로 자주적으로 해낸 것도 아니고 그것 푸는 동안 내내 구글링해서 그 일머리 찾아내느라 그 긴 시간을 몽땅 쏟아부었거든요.

 

누구라도 제가 만든 영상 지켜보노라면 십 초도 안 되어서 고개 돌리고 말 것입니다.

본래는 여기 올릴 생각도 없었는데 'FastStone Capture'라는 프로그램으로 동영상을 캡처하려는데 제가 원하는 영역만을 녹화하는 게 어렵더라고요.

 

그래서 'OBS 스튜이오'로 시도하려는데 그건 또 제 컴퓨터에 설치조차도 안 된 거 있죠?

그랬기에 그것 설치한 뒤 저로선 처음으로 그 프로그램을 써서 원하는 영역만 캡처하는 걸 인터넷에서 알아냈지 뭡니까?

 

그리하여, 그 부분이 신기해서 녹화한 걸 기념하여 너튜브에 올린 걸 여기서 소개니다.

바탕화면 용의 숙녀분 모양새가 그것들인데 기왕에 소개할 바엔 예전에 올렸던 영상도 같이 전하기로 맘을 정했습니다.

 

제가 분명히 말하지만, 제아무리 참을성이 크다 해도 30초 넘기긴 어려울 겁니다.

그러니 미리 부탁할게요.

 

- 스트레스받습니다. 실수로 눌렀다 쳐도 절대로 10초를 넘기지 마십시오! -

- 만약에 10초를 넘겼다면 바로 동영상을 멈춰주면 좋겠지만, 혹여라도 그럴 여유가 안 난다면 그 즉시 모니터라도 꺼 주십시오!!! -

 

~ 사람이 사람다워야 사람이지 ~

 

여기 보이는 영상은 공개된 바탕화면 사이트에서 가져온 예쁜 소녀들의 그림입니다.

- WallpapersWide.com -

https://youtu.be/tuR3XXeOxsg

 

YTN-김생민의 원포인트-겨울철 정전기 줄이는 법

https://youtu.be/Pw5TX2dqvCM

 

개선 행진곡 / 군대 행진곡

https://youtu.be/eTofAXuVkOM

 

 

Posted by 류중근
,